신발에서 나는 악취,발냄새 제거하는 방법

  • 머글즈
  • 발행 2021-09-24 15:48

지친 하루의 끝에서 집으로 돌아와 신발을 벗는 순간,코를 찌르는 발냄새 때문에 인상을 찌푸린 경험은 누구나 한 번쯤은 있을 것입니다.내 발에서 나는 냄새라지만,남들이 알았다고 생각하면 창피한 것은 사실입니다.


신발 속 깊숙이 스며들어버린 냄새를 뿌리 뽑지 않는 이상 아무리 발을 깨끗이 씻어봤자 소용이 없습니다.비가 오는 날에나 날이 따뜻한 날에도 항상 신고 다니는 신발은 우리의 땀과 체취를 바로 흡수해버립니다.남들이 혹여나 알아차릴까봐 창피해 했던 적이 있었을 것입니다.이러한 이유로 따로 탈취제를 구매하지 않아도,케케묵은 냄새를 간단하고 손쉽게 제거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소주


소주를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것입니다.빨래 솔을 이용하여 신발을 세탁하기에는 시간적인 여유가 없거나,혹은 자주 신발을 빨게 되면 신발이 닳지는 않을까 염려되는 이들이 있으시다면 주위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소주를 활용하시면 됩니다.


얇은 헝겊에 소주를 적당히 적신 다음에 신발 안쪽을 꼼꼼하게 닦아내시면 됩니다.소주의 알코올 성분들이 악취의 근원인 곰팡이 세균들을 없애주어 간편하면서도 효과적으로 냄새를 제거하실 수 있습니다.소주는 우리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고,대부분의 사람들은 소주의 효능을 알고 있으실 것입니다.


소주는 주방에서도 흔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기름을 제거하거나,더러워진 주방을 소주로 깨끗하게 닦아낸다는 것입니다.소주는 다방면으로도 자주 쓰이고 있으며,그만큼 소주는 효과적으로 쓰일 수 있는 곳이 많습니다.고기를 다 굽고 나서도 나머지 남은 기름에 소주를부어서 냅킨으로 닦아주면 기름기가 깨끗하게 없어집니다.소주의 효능은 신발에서도 나타납니다.


동전


동전을 이용하여 간편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일명 '귀차니즘'에 걸린 사람이시라면 옛날 동전 중 10원짜리 동전이 제격입니다.동전을 신발 속에 넣고 시간이 지나길 기다리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특별히 손이 가지는 않습니다.


10원짜리 동전은 살균 효과가 뛰어난 구리로 제작이 되어 있어서 존재 자체만으로도 신발 내 악취를 흡수합니다.최근에는 이러한 현상을 벤치마킹한 특허 신발까지 출시가 되고 있으니,10원짜리 동전의 공신력은 확보가 된 셈이라고 합니다.


주변이 아닌 항상 옆에 존재하고 있는 동전이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가 있다는 것입니다.단지,물건을 구입할 때만 필요하다고 생각했었는데 일상생활에서도 이렇게 간편하고 효율적이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동전에 대한 뜻밖의 장점을 알아내었다고 생각하실 것입니다.동전은 이밖에도 많은 장점들이 있습니다.무엇보다 많이 알려진 신발에 악취를 제거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앞으로 동전은 이렇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신문지

모양까지 잡아주는 신문지를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신발을 새로 사면 모양을 잘 잡아주기 위해 종이 뭉텅이가 들어 있습니다.이는 신발에 습기가 차지 않도록 하기 위해 최적의 품질을 유지하는데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같은 원리를 실생활에서 접목시켜 효과적으로 냄새를 없앨 수 있습니다.바로 신문지를 활용하는 것입니다.신문지를 동그랗게 구겨서 신발 속으로 넣어주기만 하는 것은 물론,신발을 오랫동안 좋은 품질로 신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신문지도 집에서 찾아보면 흔히 있는 것인데,이렇게 실생활에서 효과적으로 쓰일 수 있는 것입니다.신문지는 모양까지 잡아주기 때문에 간편하기도 하고 쉬우면서 신발에 대한 많은 장점들을 가지고 있습니다.품질을 좋아지게 하기 때문에 오랫동안 신을 수 있는 장점과,냄새까지 없앨 수 있습니다.이렇게 신문지는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손쉽게 구하실 수 있습니다.신문지는 신발에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티백&커피 찌꺼기

비가 오는 날에는 습기를 잡아줄 수 있는 티백과 커피 찌꺼기입니다.비가 오는 날에는 발이 젖어서 더욱 냄새가 심해집니다.특히,장마철에 신는 레인 부츠는 통풍이 되지 않는 고무 소재로 만들어져 있어서 습한 상태로 방치가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악취 유발은 물론이며,각종 곰팡이를 번식시켜서 무좀을 발생시킬 수도 있습니다.이럴 때에는 차를 우려낸 뒤에 버리는 티백이나,커피를 내리고 남은 찌꺼기들을 이용하시면 됩니다.물기를 완벽하게 제거하는 티백이나 커피찌꺼기를 얇은 천으로 싼 뒤의 신발 안에 넣어주시면 됩니다.


이는 습기를 잡아주기 때문에 신발 안에 퍼져 있는 악취가 사라질 뿐만 아니라,세균 번식까지도 예방하실 수 있습니다.자주 신는 신발에는 세균 번식까지도 될 수 있습니다.자주 먹는 커피나 차 한 잔에 쓰이고 있는 티백,커피 찌꺼기를 이용하시면 됩니다.또한 신발장 곳곳에다 배치를 하면 방향제 효과까지 낼 수 있다고 하니 남은 티백과 커피 찌꺼기를 효과적으로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저작권자 ⓒ 더뉴스프라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머글즈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