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스트, 새로운 메타버스 ‘틀로나, The Next Planet’ 클로즈베타 테스트 진행

  • 박현아
  • 발행 2023-12-26 08:17
틀로나 홈페이지에서 테스터 접수 중… 12월 28일부터 15일간 테스트 진행


메타버스 플랫폼 전문기업 맥스트가 메타버스 서비스 ‘틀로나(TLONA)’의 클로즈베타 테스트(CBT)를 28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틀로나’는 국내 유일 AR 원천 기술을 보유한 맥스트가 선보이는 새로운 개념의 공간 기반 메타버스 서비스다. 현실과 가상 세계가 연결된 공간 기반의 메타버스 서비스라는 것이 차별점이다. 사용자가 쉽게 메타버스 콘텐츠를 창작하고 경험을 실시간 공유할 수 있는 것 또한 특징이다.

이번 CBT는 12월 28일부터 내년 1월 12일까지 총 15일간 진행되며, 세계의 랜드마크가 있는 틀로나 토지를 구매하고 직접 공간을 창작할 수 있는 서비스가 공개될 예정이다. 서울 광화문을 재해석한 가상 공간을 탐험할 수 있고, 제공된 개별 공간은 각자의 개성과 취향에 따라 꾸밀 수도 있다.

안드로이드 OS 사용자라면 틀로나 공식 홈페이지(https://tlona.com)에서 신청해 CBT 테스터로 참여할 수 있다. 테스터는 틀로나를 먼저 경험해 보고, 아이폰 15 등 1000만원 상당의 풍성한 경품이 지급되는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또한 내년 오픈베타용 디지털 아이템으로 사전 판매될 가상토지를 추첨으로 무상 제공하고, 모든 테스터에게는 30%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틀로나는 이번 CBT를 통해 유저들의 반응을 확인하고 기능을 보완해 내년에 오픈베타를 진행할 예정이다. 틀로나 오픈베타에서는 메타버스 내 다양한 즐길거리 콘텐츠를 이용자가 직접 창작하고, 함께 경험할 수 있는 공간 기반 소셜 플랫폼으로의 기능이 강화된다. 또한 현실과 유사한 틀로나 가상 경제 시스템을 활용해 토지와 건물 등의 디지털 자산을 소유하고, 직접 운영·판매하는 등의 참여를 통해 경제 활동이 가능하다.

서비스를 총괄하고 있는 맥스트 유신일 CPO는 “오픈베타에서는 누구나 원하는 공간 경험 콘텐츠를 쉽게 창작할 수 있는 ‘틀로나 빌더’와 현실 공간을 3D 모델로 재구성해 가상 공간으로 연결할 수 있는 ‘룸 리컨스트럭션’ 기능, 그리고 현실 기반의 메타버스 경험을 창작하고 다른 사용자와 공유할 수 있는 소셜 기능 등을 포함해 몰입형 소셜 스페이스 플랫폼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더뉴스프라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현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