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림, 봄철 입맛 돋아줄 매콤한 닭고기 제품 추천

  • 박현아
  • 발행 2024-03-14 09:45
하림, 나른한 봄 날씨에 없던 입맛 돋아줄 간편하면서 매콤한 닭고기 제품 3종 추천단계별로 매콤하게 즐기는 ‘핵불닭치면’·‘불닭치면’, 화끈한 불맛이 일품인 ‘직화 무뼈 닭발’마늘 가득 들어가 알싸한 풍미 살린 ‘마늘 듬뿍 닭볶음탕’, 일교차 큰 봄에 즐기기 제격


기온이 올라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춘곤증을 느끼고 입맛이 떨어지는 봄철이다. 이에 종합식품기업 하림은 나른한 봄날 입맛을 돌아오게 할 매콤한 닭고기 제품을 추천한다. 재료를 준비하고 손질하는 번거로움 없이 익히기만 하면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제품들로 엄선했다.

먼저 부드러운 닭다리살이 듬뿍 들어간 매콤한 면 요리인 ‘불닭치면’, ‘핵불닭치면’ 제품이 있다. 100% 국내산 닭다리살과 특제 불닭소스, 사리면으로 구성된 밀키트 제품이다. ‘불닭치면’은 맵기 1단계로 너무 자극적이지 않고 달달하면서 매콤한 맛이며, ‘핵불닭치면’은 맵기 3단계로 맵고수라면 도전하고 싶은 화끈하게 매운맛이 특징이다.

대표적인 매운 음식으로 닭발이 빠질 수 없다. ‘직화 무뼈 닭발’ 2종은 먹기 좋게 뼈를 발라낸 신선한 닭발에 매콤한 특제 소스로 양념한 뒤 직화로 구워 화끈한 불맛을 살렸다. 용기째로 전자레인지에 4분간 돌리면 포차에서 맛볼법한 닭발을 손쉽게 즐길 수 있는 초간편 제품이다. ‘직화 무뼈 닭발’은 깊고 진한 숯불향이 특징이며, ‘직화 무뼈 국물 닭발’은 맵고 달달한 국물 소스가 함께 들어있어 대파, 콩나물, 라면 사리 등을 추가하거나 볶음밥을 만들어 먹으면 더욱 푸짐하다.

일교차가 큰 환절기라 뜨끈한 국물 요리가 당긴다면 ‘마늘 듬뿍 닭볶음탕’을 추천한다. 한국인의 소울푸드인 마늘을 듬뿍 넣어 알싸한 풍미를 살린 제품이다. 먹기 편하게 부위별로 손질한 국내산 닭고기 한 마리와 당근·감자·양파 등 신선한 야채, 특제 소스로 구성돼 있다. 냄비에 준비된 재료를 넣고 끓이면 시원하고 칼칼한 국물 맛이 일품인 닭볶음탕이 완성된다.

하림은 최근 완연한 봄 날씨로 피로감과 무기력함을 겪는 소비자들의 입맛과 활기를 북돋아 줄 매콤한 음식을 추천한다며, 꾸준히 늘고 있는 매운맛 수요에 발맞춰 앞으로도 하림 닭고기를 중독성 있게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하게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더뉴스프라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현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