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디, 글로벌화 위해 자카르타-반둥 고속철도 건설 서비스 시작

  • 조한열
  • 발행 2022-11-16 16:47

G20 발리 정상회의(G20 Bali Summit)가 동남아시아 내 첫 고속철도인 자카르타-반둥 고속철도(HSR)의 최근 건설 성과를 발표했다. 총 길이 142km, 최대 설계 속도 시속 350㎞의 이 고속철도는 인도네시아의 ‘고속철도 시대'를 구현한다.

메이디(Midea)는 전문 HVAC 솔루션과 가장 친밀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메이디 VC 프로(Midea VC Pro)의 126 ODU 및 705 IDU로 자카르타-반둥 HSR에 ‘메이디 냉방(Midea Coolness)’을 공급한다.

HVAC 사업은 자카르타-반둥 HSR에 주요 장비 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자카르타-반둥 HSR은 자바섬의 열대 우림 기후대에 있어 적도 기후의 영향을 받는다. HSR 사업자는 가동 중지 시간 없이 고온 및 고습 작업 조건에 적응하고, HSR 건물 공간의 온도를 효과적으로 유지하기 위해 신뢰할 수 있고 안정적인 중앙 공조 시스템을 갖춰야 한다.

전 세계 HVAC 산업을 선도하는 메이디 빌딩 테크놀로지(Midea Building Technologies)는 자카르타-반둥 HSR 전문 에어컨 솔루션을 제공한다. 다중 유체 칩 액체 냉각 기술은 적시에 전기 제어 부품을 냉각시키고 전기 제어 부품의 평균 온도를 약 8도 낮춰 고온에서 강력한 냉각 효과를 유지할 수 있다. 내식성과 관련해 VC 프로 VRF ODU(VC Pro VRFs ODU)는 실험 테스트를 시뮬레이션해 염분에 따른 오염 환경에서 심각한 부식이 발생해도 계속 안정적으로 작동할 수 있다.

메이디 MBT가 낙찰받은 제4부지는 HSR역의 대규모 공사 면적과 높은 유동 인구 문제 외에도 역 건물, 아파트 등 6개 동을 포함해 자카르타-반둥 HSR을 위한 중앙 에어컨을 설치하기에는 복잡한 부지다. 또 인도네시아에서는 사업을 위한 설치 자재 조달에 제한이 많아 선정 과정에서 이 모든 측면을 평가해야 했다. 에어컨 설계 계획도 여러 차례 업데이트되고 수정됐다. 결국 다중형 설계와 다중 레이아웃 형태를 결합해 HVAC 설치 사업의 품질 최적화 및 효율성을 달성할 수 있었다.

메이디 VC 프로 VRF는 두바이 엑스포 등 많은 해외 사업에 사용되고 있다. 메이디 빌딩 테크놀로지는 해외 시장에서 판매 및 서비스 네트워크를 현지화해 핵심 기술, 독창적인 제품부터 맞춤형 솔루션까지 종합적인 레이아웃을 구축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더뉴스프라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한열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