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 쓰론 앤 리버티, 5월 한국 베타 테스트 진행

  • 박현아
  • 발행 2023-04-27 12:42
5월 2일부터 14일까지 브랜드 사이트에서 신청 가능참가자는 5월 24일부터 30일까지 1주일 동안 사전 체험할 수 있어최문영 PDMO, 안종옥 개발 PD “객관적인 피드백을 받아 완성도 높이기 위해 테스트 결정”


엔씨소프트(이하 엔씨)의 신작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THRONE AND LIBERTY(쓰론 앤 리버티, 이하 TL)’가 5월 한국 베타 테스트(Beta Test)를 진행한다.

모든 이용자는 5월 2일부터 14일까지 TL 브랜드 사이트에서 베타 테스트를 신청할 수 있다. 엔씨는 신청자 중 베타 테스트 참가자를 선정해 발표할 계획이다.

TL 베타 테스트는 5월 24일부터 30일까지 PC 플랫폼에서 진행된다. 참가자는 1주일 동안 TL의 다양한 콘텐츠와 이벤트를 먼저 체험해볼 수 있다.

엔씨는 TL 브랜드 사이트와 유튜브 채널에 베타 테스트 어나운스(announce) 영상을 공개했다.

최문영 PDMO(수석개발책임자)와 안종옥 개발 PD는 “사내 및 소규모 테스트를 진행했지만 좀 더 객관적인 이용자 의견을 받아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베타 테스트를 결정했다”며 “현재 버전을 숨김 없이 있는 그대로 이용자들에게 보여드릴 것”이라고 말했다.

TL은 엔씨가 개발 중인 차세대 플래그십 MMORPG이다. △날씨와 환경에 따라 변화하는 심리스(Seamless) 월드와 던전 △과거와 현재, 미래가 이어지는 내러티브(Narrative) △이용자의 선택에 따라 역할이 변화하는 프리 클래스 △이용자가 참여 여부를 선택할 수 있는 PvP 시스템 등이 특징이다.

TL 베타 테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브랜드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더뉴스프라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현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