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AR, 임베디드 엔지니어링을 위한 혁신적인 ‘TCO 계산기’ 출시

  • 박현아
  • 발행 2023-12-01 11:50
개발 시간 관리는 비용 관리와 적시 납품 보장에 매우 중요 IAR의 TCO 계산기, 초기 비용 투자 필요하지만 상용 툴이 무료 툴보다 더 경제적일 수 있고, 특히 프로젝트 일정을 유지하고 전반적인 제품 개발 비용 최소화할 수 있음을 증명

세계적인 임베디드 개발용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공급회사인 IAR은 개발 도구에 투자하는 것에 대한 기업과 의사결정자의 인식을 바꿔 놓을 수 있는 혁신적인 도구를 출시했다. IAR이 새롭게 선보인 ‘총 소유 비용(TCO) 계산기’는 사용자가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으며, 임베디드 엔지니어링에서 품질 개발 도구가 제공하는 핵심적인 역할을 강조하도록 설계됐다.

IAR, 임베디드 엔지니어링을 위한 혁신적인 TCO 계산기 출시
IAR, 임베디드 엔지니어링을 위한 혁신적인 TCO 계산기 출시
IAR의 TCO 계산기는 도구에 대한 세부 사항을 비롯해 팀 규모, 프로젝트 복잡성, 조직 목표와 같은 요소들을 모두 아우른다. 이처럼 포괄적인 접근방식을 통해 이 계산기는 사용자가 도구 선택 및 유지관리에 관한 의사결정을 정보에 입각해 내릴 수 있도록 하는데, 이는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도구에서 TCO를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데 있어서 매우 중요하다.

통상 무료로 제공되는 도구에는 겉으로 드러나지 않는 비용 요소가 수반되는 경우가 많다. 이들은 주로 시스템 관리 및 통합 시간 증가, 광범위한 문제 해결에 따른 공식적인 지원 부족, 추가적인 교육의 필요성 등으로 인해 발생한다. 여기에 이들 도구의 기능이 부족하면 예상치 못한 비용이 누적될 수 있으며, 명확한 기술 로드맵의 결여 및 일관성 없는 커뮤니티 지원으로 인해 비용은 더욱 가중될 수 있다.

PX5 RTOS의 설립자 겸 CEO이자 익스프레스 로직/마이크로소프트 애저(Express Logic/Microsoft Azure) RTOS의 전 CEO/공동 창립자인 빌 라미(Bill Lamie)는 “개발자로서 나는 고품질 개발 도구가 얼마나 중요한지에 대해 입증할 수 있다”며 “효율적인 기술에 대한 현명한 투자를 꼽는다면 나의 선택은 단연 IAR의 임베디드 워크벤치다. 다른 도구들도 나름의 입지를 구축하고 있지만 IAR의 탁월한 사용 용이성, 기능, 그리고 확연한 차이를 보여주는 안전 지원 능력은 이에 대한 투자가 올바른 결정이었음을 확인시켜준다. 기술 혁신에 진심인 개발자들에게 IAR은 부정할 수 없는 업계 최고의 도구다”라고 말했다.

IAR의 상용 개발 솔루션 제품군은 관리 경상비 절감, 교육 및 지원 비용 절감, 사용자 생산성 향상 등을 통해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강력한 사례를 제시한다. 개별화된 시나리오와 시뮬레이션을 통해 IAR 솔루션을 무료 도구와 비교함으로써 기업들은 비용 효율성과 장기적인 경제적 이점을 분석할 수 있다.

IAR의 앤더스 홈버그(Anders Holmberg) CTO는 “무료 도구는 좋은 대안으로 보일 수 있지만, 비효율성과 한계를 보상하기 위한 추가적인 리소스가 필요하다는 점에서 장기적으로는 더 많은 비용을 초래하는 경우가 많다”며 “기업이 도구에 대한 비용 투자는 아끼면서 엔지니어링 인재에 막대한 투자를 하는 것은 앞뒤가 맞지 않다. 프리미엄 상용 솔루션은 초기에는 비용이 더 많이 들지만, 이 솔루션이 제공하는 상당한 생산성과 혁신 기술의 이점을 고려하면 오히려 더 합리적인 투자다. 실제로, 기능이 떨어지는 무료 도구로 인한 기회 손실과 비효율성으로 인해 상당한 비용이 발생한다”고 지적했다.

올바른 도구에 대한 투자가 프로젝트의 능률과 비용 효율성을 어떻게 변화시킬 수 있는지 알아보려면 IAR 웹사이트(www.iar.com/tco)에서 무료 백서와 TCO 계산기에 직접 액세스해 철저하게 분석해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더뉴스프라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현아 기자 다른기사보기